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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 ++의 클래스 이니셜 라이저에서 const 배열 초기화

radiobox 2020. 10. 26. 07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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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 ++의 클래스 이니셜 라이저에서 const 배열 초기화


C ++에 다음 클래스가 있습니다.

class a {
    const int b[2];
    // other stuff follows

    // and here's the constructor
    a(void);
}

질문은 b가 생성자 함수의 본문 내부에서 초기화 할 수없는 경우 초기화 목록에서 b를 어떻게 초기화 const합니까?

작동하지 않습니다.

a::a(void) : 
    b([2,3])
{
     // other initialization stuff
}

편집 : 중요한 경우는 b인스턴스 마다 다른 값을 가질 수 있지만 값은 인스턴스 수명 동안 일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
다른 사람들이 말했듯이 ISO C ++는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 그러나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 대신 std :: vector를 사용하십시오.

int* a = new int[N];
// fill a

class C {
  const std::vector<int> v;
public:
  C():v(a, a+N) {}
};

C ++ 11에서는이 질문에 대한 답이 변경되었으며 실제로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.

struct a {
    const int b[2];
    // other bits follow

    // and here's the constructor
    a();
};

a::a() :
    b{2,3}
{
     // other constructor work
}

int main() {
 a a;
}

현재 표준에서는 불가능합니다. 이니셜 라이저 목록을 사용하여 C ++ 0x에서이 작업을 수행 할 수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( 초기화 목록 및 기타 멋진 C ++ 0x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jarne Stroustrup의 A Brief Look at C ++ 0x 참조).


std::vector힙을 사용합니다. 이런, const온전한 검사를 위해 얼마나 낭비가 될까요. 요점은 std::vector컴파일 타임에 수행해야하는 이전 구문 검사가 아니라 런타임에 동적 성장입니다. 성장하지 않으려면 일반 배열을 래핑하는 클래스를 만듭니다.

#include <stdio.h>


template <class Type, size_t MaxLength>
class ConstFixedSizeArrayFiller {
private:
    size_t length;

public:
    ConstFixedSizeArrayFiller() : length(0) {
    }

    virtual ~ConstFixedSizeArrayFiller() {
    }

    virtual void Fill(Type *array) = 0;

protected:
    void add_element(Type *array, const Type & element)
    {
        if(length >= MaxLength) {
            // todo: throw more appropriate out-of-bounds exception
            throw 0;
        }
        array[length] = element;
        length++;
    }
};


template <class Type, size_t Length>
class ConstFixedSizeArray {
private:
    Type array[Length];

public:
    explicit ConstFixedSizeArray(
        ConstFixedSizeArrayFiller<Type, Length> & filler
    ) {
        filler.Fill(array);
    }

    const Type *Array() const {
        return array;
    }

    size_t ArrayLength() const {
        return Length;
    }
};


class a {
private:
    class b_filler : public ConstFixedSizeArrayFiller<int, 2> {
    public:
        virtual ~b_filler() {
        }

        virtual void Fill(int *array) {
            add_element(array, 87);
            add_element(array, 96);
        }
    };

    const ConstFixedSizeArray<int, 2> b;

public:
    a(void) : b(b_filler()) {
    }

    void print_items() {
        size_t i;
        for(i = 0; i < b.ArrayLength(); i++)
        {
            printf("%d\n", b.Array()[i]);
        }
    }
};


int main()
{
    a x;
    x.print_items();
    return 0;
}

ConstFixedSizeArrayFillerConstFixedSizeArray재사용.

첫 번째는 배열을 초기화하는 동안 (벡터와 동일) 런타임 경계 검사를 허용하며, 이는 나중에이 const초기화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.

두 번째는 배열을 다른 객체 내부에 할당 할 수 있도록합니다. 다른 객체는 힙에 있거나 객체가있는 경우 단순히 스택에있을 수 있습니다. 힙에서 할당하는 시간 낭비가 없습니다. 또한 배열에 대한 컴파일 타임 const 검사를 수행합니다.

b_filler초기화 값을 제공하는 작은 개인 클래스입니다. 배열의 크기는 템플릿 인수를 사용하여 컴파일 타임에 확인되므로 범위를 벗어날 가능성이 없습니다.

나는 이것을 수정하는 더 이국적인 방법이 있다고 확신합니다. 이것은 초기 찌르기입니다. 클래스에 대한 컴파일러의 단점을 거의 보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
ISO 표준 C ++에서는이를 수행 할 수 없습니다. 그렇다면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.

a::a(void) :
b({2,3})
{
    // other initialization stuff
}

아니면 그 라인을 따라 뭔가. 귀하의 질문에 따르면 실제로 원하는 것은 배열 인 상수 클래스 (정적) 멤버 인 것처럼 들립니다. C ++는 이것을 가능하게합니다. 이렇게 :

#include <iostream>

class A 
{
public:
    A();
    static const int a[2];
};

const int A::a[2] = {0, 1};

A::A()
{
}

int main (int argc, char * const argv[]) 
{
    std::cout << "A::a => " << A::a[0] << ", " << A::a[1] << "\n";
    return 0;
}

출력은 다음과 같습니다.

A::a => 0, 1

물론 이것은 정적 클래스 멤버이기 때문에 클래스 A의 모든 인스턴스에 대해 동일합니다. 이것이 원하는 것이 아닌 경우, 즉 A의 각 인스턴스가 배열 a에서 다른 요소 값을 갖기를 원합니다. 배열을 const로 시작하려는 실수. 다음과 같이해야합니다.

#include <iostream>

class A 
{
public:
    A();
    int a[2];
};

A::A()
{
    a[0] = 9; // or some calculation
    a[1] = 10; // or some calculation
}

int main (int argc, char * const argv[]) 
{
    A v;
    std::cout << "v.a => " << v.a[0] << ", " << v.a[1] << "\n";
    return 0;
}

내가 상수 배열이있는 곳에서는 항상 정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. 수락 할 수 있다면이 코드가 컴파일되고 실행되어야합니다.
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
class a {
        static const int b[2];
public:
        a(void) {
                for(int i = 0; i < 2; i++) {
                        printf("b[%d] = [%d]\n", i, b[i]);
                }
        }
};

const int a::b[2] = { 4, 2 };
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        a foo;
        return 0;
}

초기화 목록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.

이것 좀보세요 :

http://www.cprogramming.com/tutorial/initialization-lists-c++.html

:)


A solution without using the heap with std::vector is to use boost::array, though you can't initialize array members directly in the constructor.

#include <boost/array.hpp>

const boost::array<int, 2> aa={ { 2, 3} };

class A {
    const boost::array<int, 2> b;
    A():b(aa){};
};

How about emulating a const array via an accessor function? It's non-static (as you requested), and it doesn't require stl or any other library:

class a {
    int privateB[2];
public:
    a(int b0,b1) { privateB[0]=b0; privateB[1]=b1; }
    int b(const int idx) { return privateB[idx]; }
}

Because a::privateB is private, it is effectively constant outside a::, and you can access it similar to an array, e.g.

a aobj(2,3);    // initialize "constant array" b[]
n = aobj.b(1);  // read b[1] (write impossible from here)

If you are willing to use a pair of classes, you could additionally protect privateB from member functions. This could be done by inheriting a; but I think I prefer John Harrison's comp.lang.c++ post using a const class.


interestingly, in C# you have the keyword const that translates to C++'s static const, as opposed to readonly which can be only set at constructors and initializations, even by non-constants, ex:

readonly DateTime a = DateTime.Now;

I agree, if you have a const pre-defined array you might as well make it static. At that point you can use this interesting syntax:

//in header file
class a{
    static const int SIZE;
    static const char array[][10];
};
//in cpp file:
const int a::SIZE = 5;
const char array[SIZE][10] = {"hello", "cruel","world","goodbye", "!"};

however, I did not find a way around the constant '10'. The reason is clear though, it needs it to know how to perform accessing to the array. A possible alternative is to use #define, but I dislike that method and I #undef at the end of the header, with a comment to edit there at CPP as well in case if a change.

참고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61790/initialize-a-const-array-in-a-class-initializer-in-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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