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의 원형 진행률 표시 줄
다음과 같은 원형 진행률 표시 줄을 만들고 싶습니다.
Objective-C와 Cocoa를 사용하여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?
내가 그것을 시작한 방법은 UIView를 만들고 drawRect를 편집하는 것이었지만 조금 잃어 버렸습니다. 어떤 도움이라도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.
감사!
기본 개념은 UIBezierPath
수업을 유리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.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있는 호를 그릴 수 있습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30 분 정도 밖에 남지 않았지만 내 시도는 아래에 있습니다.
매우 초보적이며 단순히 경로에 스트로크를 사용하지만 여기에 있습니다. 정확한 필요에 따라이를 변경 / 수정할 수 있지만 아크 카운트 다운을 수행하는 논리는 매우 유사합니다.
뷰 클래스에서 :
@interface TestView () {
CGFloat startAngle;
CGFloat endAngle;
}
@end
@implementation TestView
- (id)initWithFrame:(CGRect)frame
{
self = [super initWithFrame:frame];
if (self) {
// Initialization code
self.backgroundColor = [UIColor whiteColor];
// Determine our start and stop angles for the arc (in radians)
startAngle = M_PI * 1.5;
endAngle = startAngle + (M_PI * 2);
}
return self;
}
- (void)drawRect:(CGRect)rect
{
// Display our percentage as a string
NSString* textContent = [NSString stringWithFormat:@"%d", self.percent];
UIBezierPath* bezierPath = [UIBezierPath bezierPath];
// Create our arc, with the correct angles
[bezierPath addArcWithCenter:CGPointMake(rect.size.width / 2, rect.size.height / 2)
radius:130
startAngle:startAngle
endAngle:(endAngle - startAngle) * (_percent / 100.0) + startAngle
clockwise:YES];
// Set the display for the path, and stroke it
bezierPath.lineWidth = 20;
[[UIColor redColor] setStroke];
[bezierPath stroke];
// Text Drawing
CGRect textRect = CGRectMake((rect.size.width / 2.0) - 71/2.0, (rect.size.height / 2.0) - 45/2.0, 71, 45);
[[UIColor blackColor] setFill];
[textContent drawInRect: textRect withFont: [UIFont fontWithName: @"Helvetica-Bold" size: 42.5] lineBreakMode: NSLineBreakByWordWrapping alignment: NSTextAlignmentCenter];
}
뷰 컨트롤러의 경우 :
@interface ViewController () {
TestView* m_testView;
NSTimer* m_timer;
}
@end
- (void)viewDidLoad
{
// Init our view
[super viewDidLoad];
m_testView = [[TestView alloc] initWithFrame:self.view.bounds];
m_testView.percent = 100;
[self.view addSubview:m_testView];
}
- (void)viewDidAppear:(BOOL)animated
{
// Kick off a timer to count it down
m_timer = [NSTimer scheduledTimerWithTimeInterval:0.1 target:self selector:@selector(decrementSpin) userInfo:nil repeats:YES];
}
- (void)decrementSpin
{
// If we can decrement our percentage, do so, and redraw the view
if (m_testView.percent > 0) {
m_testView.percent = m_testView.percent - 1;
[m_testView setNeedsDisplay];
}
else {
[m_timer invalidate];
m_timer = nil;
}
}
매직 넘버를 사용한 나의 예 (더 나은 이해를 위해) :
CAShapeLayer *circle = [CAShapeLayer layer];
circle.path = [UIBezierPath bezierPathWithArcCenter:CGPointMake(29, 29) radius:27 startAngle:-M_PI_2 endAngle:2 * M_PI - M_PI_2 clockwise:YES].CGPath;
circle.fillColor = [UIColor clearColor].CGColor;
circle.strokeColor = [UIColor greenColor].CGColor;
circle.lineWidth = 4;
CABasicAnimation *animation = [CABasicAnimation animationWithKeyPath:@"strokeEnd"];
animation.duration = 10;
animation.removedOnCompletion = NO;
animation.fromValue = @(0);
animation.toValue = @(1);
animation.timingFunction = [CAMediaTimingFunction functionWithName:kCAMediaTimingFunctionLinear];
[circle addAnimation:animation forKey:@"drawCircleAnimation"];
[imageCircle.layer.sublayers makeObjectsPerformSelector:@selector(removeFromSuperlayer)];
[imageCircle.layer addSublayer:circle];
저는 iOS 용 간단한 라이브러리를 구현했습니다. UILabel 클래스를 기반으로하므로 진행률 표시 줄 안에 원하는 것을 표시 할 수 있지만 비워 둘 수도 있습니다.
일단 초기화되면 진행률을 설정하는 코드 한 줄만 있습니다.
[_myProgressLabel setProgress:(50/100))];
라이브러리 이름은 KAProgressLabel입니다.
내 lib MBCircularProgressBar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들어 스위프트는 이를 사용,
let circle = UIView(frame: CGRectMake(0,0, 100, 100))
circle.layoutIfNeeded()
let centerPoint = CGPoint (x: circle.bounds.width / 2, y: circle.bounds.width / 2)
let circleRadius : CGFloat = circle.bounds.width / 2 * 0.83
var circlePath = UIBezierPath(arcCenter: centerPoint, radius: circleRadius, startAngle: CGFloat(-0.5 * M_PI), endAngle: CGFloat(1.5 * M_PI), clockwise: true )
let progressCircle = CAShapeLayer()
progressCircle.path = circlePath.CGPath
progressCircle.strokeColor = UIColor.greenColor().CGColor
progressCircle.fillColor = UIColor.clearColor().CGColor
progressCircle.lineWidth = 1.5
progressCircle.strokeStart = 0
progressCircle.strokeEnd = 0.22
circle.layer.addSublayer(progressCircle)
self.view.addSubview(circle)
참조 :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.
Swift 3는 이것을 사용합니다.
애니메이션이있는 CAShapeLayer : Zaid Pathan ans.
let circle = UIView(frame: CGRect(x: 100, y: 100, width: 100, height: 100))
circle.layoutIfNeeded()
var progressCircle = CAShapeLayer()
let centerPoint = CGPoint (x: circle.bounds.width / 2, y: circle.bounds.width / 2)
let circleRadius : CGFloat = circle.bounds.width / 2 * 0.83
let circlePath = UIBezierPath(arcCenter: centerPoint, radius: circleRadius, startAngle: CGFloat(-0.5 * M_PI), endAngle: CGFloat(1.5 * M_PI), clockwise: true )
progressCircle = CAShapeLayer ()
progressCircle.path = circlePath.cgPath
progressCircle.strokeColor = UIColor.green.cgColor
progressCircle.fillColor = UIColor.clear.cgColor
progressCircle.lineWidth = 2.5
progressCircle.strokeStart = 0
progressCircle.strokeEnd = 1.0
circle.layer.addSublayer(progressCircle)
let animation = CABasicAnimation(keyPath: "strokeEnd")
animation.fromValue = 0
animation.toValue = 1.0
animation.duration = 5.0
animation.fillMode = kCAFillModeForwards
animation.isRemovedOnCompletion = false
progressCircle.add(animation, forKey: "ani")
self.view.addSubview(circle)
참조 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3573676/circular-progress-bars-in-ios
'program 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old 및 foldLeft 메서드 차이 (0) | 2021.01.10 |
---|---|
구조체 메서드에서 필드를 설정하고 가져 오는 방법 (0) | 2021.01.10 |
MySQL은 now () (시간이 아닌 날짜 만)를 datetime 필드와 비교합니다. (0) | 2021.01.10 |
MySQL의 한 데이터베이스에서 다른 데이터베이스로 테이블 이동 (0) | 2021.01.10 |
javax.xml.bind.UnmarshalException : 예기치 않은 요소입니다. (0) | 2021.01.10 |